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도서관, 지역서점과 손잡고 ‘금오공감 아카데미’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587
작성일
2023.11.08
첨부

도서관, 지역서점과 손잡고

금오공감 아카데미개최


- 구미 삼일문고 연계, 지역민 위한 인문학 강연 진행

- 우리 대학 도서관 주관으로 개최, “책 읽는 문화 도시 조성 기여

지역민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금오공대 도서관(관장 송지혜주관으로 인문학 강연 금오공감 아카데미’가 열렸다.


118일 학생회관 소극장에서 열린 금오공감 아카데미에서는 김용섭 작가를 초청해 유망산업과 직업의 미래, 그리고 기업의 인재상 변화를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 김용섭 작가는 날카로운 상상력 연구소장으로 있으며 트렌드 분석가이자 경영전략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아웃스탠딩 티처’, ‘프로페셔널 스튜던트등의 저서가 있으며, 이번 특강을 통해 대학 구성원 및 지역주민과 책을 통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도서관은 앞서 9월에도 권민창 작가를 초청해 인생은 증명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진 바 있다.

 

특히 금오공감 아카데미는 지역 서점인 삼일문고(대표 김기중)와 연계·협력하여 우리 대학에서 1차 강연 후 삼일문고에서 2차 강연을 진행하여 시민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송지혜 도서관장은 금오공대 도서관은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인문학 강연을 진행해 오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를 통해 시민들과의 소통 기회를 늘리며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오공감 아카데미는 우리 대학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으로 3년째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