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소개

HOME 학과소개 인사말

인사말

유기화학, 물리화학, 무기화학, 나노재료화학,
분석화학, 생화학, 생명과학
바이오 화학시대의 전문 인력 양성

국립금오공과대학교 화학생명과학과 방문하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미래 산업의 핵심 키워드는 환경, 에너지, 생명입니다. 화학이란 원자를 다루는 학문입니다. 환경과 에너지는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개발은 원자적 관점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생명연장을 위한 첨단 의학기술도 세포 수준에서 원자수준으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즉, 화학은 미래핵심 기술의 중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대학 화학생명과학과는 미래 산업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친환경 에너지 및 생명분야의 인재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화학생명과학과에 입학을 하면, 화학과 생명과학 투 트랙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공필수과목을 이수하고 화학 또는 생명과학 분야의 심화전공과목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학과에 진학한 학생들의 취업과 진로에 선택권이 강화되었습니다. 즉 이과를 선택하였지만 자신의 적성에 확신이 적은 경우 화학과 생명과학의 투 트랙 중 자신의 적성에 맞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학분야 심화전공에서는 화학소재 및 에너지소재 전문인력 양성에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지금은 잊혀졌지만 일본에 의해 촉발된 기초화학소재의 중요성과 국내 기술개발의 시급함은 아직도 진행중이고, 당면한 현실로서 전기전자관련 화학소재에 더하여 배터리, 태양광, 수소 에너지소재 전문인력의 배출이 크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화학생명과학과는 기초화학부터 응용화학전공까지 교육과정을 갖추고 우수한 전문인력 육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립 금오공과대학교
화학생명과학과 학과장 드림.